본문 바로가기

치과정보/부분교정 전체교정

치아부분교정 발치가 두렵다면 -교정진단체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치동생 미소지킴이입니다.

 

오늘은 건치동생처럼 생이빨?! 뽑는 것을 두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치하지 않는 치아교정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치과와 병원은 참을 수 없을만큼 아플 때 가는 곳

건치동생에게 그런 존재였죠...

최대한 안 갈 수록 좋은 곳이라고...

 

환자분들이 교정이나 미백으로 예뻐지고

치아가 가지런해지는 모습을 자꾸 보다보니

어느 순간 거울을 보면서 치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견적을 내고 있는 저를 발견했답니다. -_-;;

 

대문니가 너무 아래로 내려와있네... 기장?!이 맞았으면...

아랫니 잇몸미백이 필요해. 왼쪽 송곳니가 좀 신경쓰이는데

위아래 송곳니도 반대로 물리고 있고...

 

 

교정진단을 하면서 찍었던 사진인데요.

너 너무 노란거 아니니?!

이렇게 보니 치아미백도 좀 필요한 듯 하네요~ ㅜ.ㅜ

 

 

제가 교정을 하고 싶었던 이유!

바로 나비치아인데요~

 

앞니(대문니)가 유난히 아래로 맹출되어 긴 것은 

그냥 생긴대로의 모습을 사랑하기로..

하지만, 고르게 펴 졌으면 하는것은 저의 바램입니다.

 

(사실 저희 원장님도 나비치아이신듯한데 남자분들은 왠만해서 신경 잘 안쓰죠 ...)

 


 

아래는 건치동생의 교정진단 체험기입니다.

건치동생은 과연 어떤 교정치료를 선택할까요?

 

 

 

입이 큰 편인 사람에게도 좀 힘들더라구요.

 

첫번째. 치아모델을 위한 치아 본(임프레션)을 뜹니다.

 

 

 

아랫니도 꾸~욱!

 

.

.

.

.

.

 

 

윗니 임프뜬 모습

 

오른쪽은 좀 가지런한데 비해 

왼쪽 치열은 쫌 삐뚤삐뚤 하네요~

 

 

 

치아모델 위/아래 맞춰볼때 필요한 교합시트!

 

가장 신경쓰이는 왼쪽부분 앞니치열

사진에서도 아주 잘 보이네요.

(대문니와 측절치 차이가 눈에 확 띄네요...)

 

 

따뜻한 물에 시트지를 말랑말랑하게 한 뒤에

치아로 꾹~ 누르는 치아도장찍기~! ㅎㅎ

 

이 과정을 전후로 교정진단 설문, X-ray, CT를 찍게 됩니다~

 

상담부터 진단자료체득까지

약 1시간~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1주일 뒤 원장님과 상담을 하게 됩니다.

 


 

 

 

 

본뜬 게 바로 이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였군요.

꼭 3D 대리석 조각품 같네요^^

 

건치동생은 평소 입이살짝 나온 돌출이지만

발치는 무서워서 발치교정은 선택안에서 제외하기로 하였답니다.

 

 

치아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원장님!

"왼쪽 어금니가 맞물리지 않네요~

앞니부분교정으로 개선 가능하시고

비발치교정도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비용이 저렴하고 반년 정도에 끝난다는 앞니부분교정

어금니 교합까지도 개선하지만 상대적으로 기간이 긴 비발치교정

 

건치동생은 과연 어떤선택을 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