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정보/충치치료

충치치료 비용 8만원 vs 30만원 왜? (4년간 충치진행 사진첨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치언니입니다.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음... 건치언니는 드디어 이제 한살의 무게가 너무너무너무 무겁게 느껴집니다.

휴~ 나이 얘기를 하니 급 힘이 빠지는군요...

 

아~ 무심한 세월이여~~

 


 

오늘은 충치치료비용을 소개할건데요.

얼마전 내원하신 환자분의 어머님께서 연락을 주셨어요.

왜 아이의 충치치료비용이 하나는 8만원이고 하나는 30만원인지 물으셨어요.

 

어금니 치료를 하나는 레진치료를 했고

 

 

 

 또 하나는 인레이치료를 하셔서 다른것이었는데요.

 

 

 

설명을 드리니 그냥 둘다 인레이치료를 함은 어떤지에 대해서도 물어보셨습니다.

 

교정치료로 오랜 기간 저희 병원에 다니시는 환자분으로

치아의 상태를 원장님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고 꼭 필요해 하나는 레진치료로

하나는 인레이로 추천을 드릴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을 드리고 치료를 마무리 하였는데요.

 

 

음... 당연 환자분 입장에서 그냥 좀 간단하고 저렴한 치료 원하실수도 있겠다 싶어요.

하지만 저희 원장님 왜 하나는 레진치료 하나는 인레이치료를 추천하시게 되었는지 이번 사례로 소개드려 볼까해요.

 


사례속의 환자분은 2012년부터 저희 치과에서 교정치료와 앞니 치료를 받으신 환자분이었어요.

 

다음은 초진때의 치아 모습이죠.

 

 

 

치아와 치아 사이의 상태가 약간은 의심스럽다 할수 있지만

일단 양치 관리를 잘하실것을 추천드렸어요.

교정치료를 하는 1년 반 정도 주기적으로 치아 검진을 할거라 크게 걱정하지 않았죠.

 

뭐 당장 충치치료가 필요한 상황도 아니었죠.

그렇게 교정이 진행되었고 한 10개월 정도의 시간이 경고한 모습이예요.

 

 

 

이때까지도 충치는 심하지 않았고 충분히 교정이 끝나고 충치치료를 해도 되는 상황이었죠.

교정기간 총 1년반정도가 지나고 장치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두둥 치아가 살짝 깨졌죠...

이제는 치료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환자분 군대를 가게 되고 시간이 없어 치료가 좀 미뤄 졌죠.

 

통증이 동반되는 치아가 아니었죠.

그리고 군복무를 마치고 다시 치과를 찾으셨을때의 치아입니다.

 

 

 

 

역시 치아에 파절이 생기고 나니 충치의 진행이 꾀되어 있었어요.

안으로 상아질까지 넓게 충치가 도달해있었죠.

 

그리고 그 뒤 맨끝 어금니도 표면에 충치가 서서히 생기고 있었어요.

다행히 맨 뒤에 치아는 충치가 깊지도 않고

또 사이 충치가 아닌 치아 표면 충치라 간단한 치료가 가능한 상태였답니다.

 

 

 

 

 

 

결국 맨 끝에 치아는 당일 충치를 제거하고 레진으로 채워서 치료를 마무리 하고

깨지고 충치가 좀더 깊고 오래된 그 앞치아는 인레이를 제작하여 붙이는 치료를 진행케 되었죠.

 

범위가 넓어보여도 어금니 중앙에 생긴 충치는 깊지 않음 레진치료를 보통 하게 되고

사이 충치는 위와 같이 깨져 나갈 가능성을 고려하여 정교한 인레이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어설프게 레진으로 마감하면 위와 같이 또 파절이 되면서 충치 범위만 더 넓어질수도 있으니까요.

 

자 이렇게 해서 레진치료와 인레이치료가 완성되었죠.

남자분이라 레진인레이 보다는 세라믹인레이 선택하였습니다.

원장님 맘대로 고르시라 헀으면 골드였겠지만

요즘 젊은 분들은 금 시로해요^^

 

 

 

 

 

 

인레이는 당일 시술 직후로 약이 좀 묻어서 얼룩해보이지만 양치하면 없어져요~

 

 


 

결국 충치는 오래되고 깊고 넓으면 거기에 맞게

충치치료 방법도 좀더 우수한 방법이 필요한것이고

치아의 정 중앙에 있는것보다는 치아 사이가 힘도 많이 받고 추후 파절의 가능성이 있어 

되도록 좀더 정교하고 강도가 우수한 치료가 필요한것이지요.

 

 

충치치료비용 비싸냐고요?

^^

충치도 충치 나름이라 신참은 비용 적게 들고

고참은 비용 많이 든다 생각해주세요~~~

 

 

 

반응형